본문 바로가기
기초/기초단계

'윌리엄 오닐' 상대강도(RS)에 대한 설명

by Rare Insights 2023. 3. 30.
반응형

윌리엄 오닐의 상대강도(RS)에 대한 설명 및 윌리엄 오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윌리엄 오닐' 은 누구?

William J. O'Neill은 미국 기업가, 작가 및 투자자로 Investor's Business Daily(IBD)의 창립자이자 CAN SLIM 투자 전략의 개발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33년 오클라호마에서 태어난 O'Neill은 1950년대 후반 Hayden Stone & Company의 주식 중개인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에 그는 프리랜서 작가이자 금융 분석가가 되었고 나중에 Dun & Bradstreet와 Wall Street Journal을 비롯한 여러 금융 간행물에서 일했습니다.

1984년 O'Neill은 펀더멘털 및 기술적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실행 가능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일간 금융 신문인 Investor's Business Daily를 창간했습니다. IBD는 특히 주식 추세와 패턴을 식별하기 위해 차트와 그래프를 사용하여 투자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독학으로 투자자가 된 O'Neill은 성공적인 성장주의 특성을 연구하여 CAN SLIM 투자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이 전략은 펀더멘탈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결합하고 수익 성장, 기관 구매 및 주가 모멘텀과 같은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월리엄 오닐'의 상대강도(RS) 

William O'Neill의 상대 강도(RS)는 주식 또는 시장 지수의 성과를 전체 시장과 비교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 분석 지표입니다.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시장 대비 실적이 우수하거나 저조한 주식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적 강세의 개념은 강한 주식은 계속 강세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고 약한 주식은 계속 약세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RS 지표는 주식 또는 지수의 가격 성과를 S&P 500 지수와 같은 시장 벤치마크의 가격 성과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RS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S = (주가의 가격 성과 / 시장의 가격 성과) x 100

RS를 계산하기 위해 특정 기간(일반적으로 6~12개월) 동안 주식 및 시장의 가격 성과를 측정합니다.

RS 값의 범위는 0에서 100까지이며, 50보다 큰 값은 주식이 시장을 능가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50 미만의 값은 저조함을 나타냅니다. O'Neill은 성공적인 성장주의 특성을 분석한 후 개발한 CAN SLIM 투자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RS 지표를 사용했습니다.

CAN SLIM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 C: 현재 주당순이익(EPS)이 증가해야 함
  • A: 연간 EPS 성장률은 25% 이상이어야 함
  • N : 신제품, 새로운 경영진 또는 기타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개발
  • S: 수요와 공급 - 해당 종목은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강한 수요가 있어야 합니다.
  • L: 리더 또는 후발자 - 해당 주식은 해당 업계의 리더여야 합니다.
  • I: 기관 후원 - 해당 주식은 기관 투자자가 소유해야 함
  • M: 시장 방향 - 전반적인 시장 추세가 상승해야 함

RS 표시기는 CAN SLIM 전략의 S(공급 및 수요) 및 L(리더 또는 후발) 구성 요소에 사용됩니다. O'Neill은 RS 값이 높고 기관 투자자의 수요가 높은 주식이 해당 업계의 리더가 될 가능성이 더 높고 계속해서 시장을 능가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RS 값이 높은 주식을 찾기 위해 O'Neill은 주식 스크리너를 사용하여 RS 값이 80 또는 90 이상인 주식을 식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주식은 다른 기본 및 기술 지표를 사용하여 추가 분석하여 투자 가능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William O'Neill의 Relative Strength 지표는 시장을 능가하거나 저조한 주식을 식별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른 지표와 결합하여 포괄적인 투자 전략의 일부로 사용하면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유리한 주식을 찾고 투자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